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안내

체험단만큼은 파블로체험단인 이유

#체험단 회사 비교항목 테이블



비교대상

A체험단

B체험단

C체험단

체험단

인당단가(30명 1회)

10,000원

15,000원

9,000원

7,000원

1회 계약가능

X

O

X

O

빅데이터 보고서

X

X

X

O

대기업 계약이력

X

O

X

O

검색엔진마케터 자격증

X

X

X

O

1:1 담당자

X

O

X

O

모집채널

카페

블로그,홈페이지

블로그

블로그,카페,홈페이지

신뢰도 등급제

블랙리스트만 분류

블랙리스트만 분류

없음

A~D등급제

선정기준 항목

2개

3개

1개

5개

일일 이웃증가수

27명

32명

17명

103명


#체험단 계약시 가장 중요한 5가지

1
가격 [price]


제품 30명 1회 기준 인당 7,000원 국내 최저가 수준으로 프로모션까지 적용 될 경우 최대 3,000원대 까지 내려갑니다. (2019년 5월 15일 기준)


가격 보단 효과가 더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광고주분이 계약을 하는 데 있어 가격부담이 크기 때문에 영업사원(방문 또는 광고전화를 하는 직원)을 과감하게 생략하여 중간유통마진을 생략, 직거래로 인해 가능한 금액입니다. 마진은 적지만 많이 파는 박리다매 형식으로서 직거래로 부담 없습니다.


2. 전문성 [expertise]


아무리 저렴해도 효과가 없다면 비싼 게 체험단입니다. 효과를 위해서는 폭넓은 지식과 풍부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잘 한다는 말은 아무나 할 수 있지만 증명은 아무나 할 수 없습니다. 전문성은 하루아침에 이뤄질 수 없고 아무나 흉내낼 수 없습니다. 


플로우마케팅(파블로체험단) 대표 정하림의 출간도서



검색광고마케터(SEM) 1급 자격증


체험단 업계 최초(유일)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켓" 책 출간, 네이버 지식in 전문가순위 마케팅 2위(블로그 4위), 검색엔진마케터(SEM) 1급 자격증 보유, 10년차 마케팅전문가가 계약시 직접 컨설팅 해드립니다.



3. 시스템 [system] 


* 테이터마이닝(data mining) 심사 시스템

채널에 따라 심사기준이 다르며, 보안상 일부공개 및 모자이크 처리


선정기준이 없거나 혹은 필터링이 없는 경우 의미가 없습니다. 뽑는 기준이 있어야하고 또 그 기준에 맞는 시스템이 구현되야 합니다. 파블로체험단은 일방문자수,이웃수,게시물수,신뢰도(자체등급) 등 5~7가지 항목에 의거하여 선정합니다.


* 빅데이터(Big Data) 통계 보고서

채널에 따라 보고서형식이 다르며, 보안상 일부내용 공개 및 모자이크


또한, 가이드라인과 키워드 설정이 필요하며, 로그분석을 위한 <빅데이터 통계보고서>가 제공되야 효과에 대한 측정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유동적인 마케팅전략을 계획하고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과 서버관리를 위한 자금이 동반되야 하므로 아무나 이러한 시스템을 구현 할 수 없습니다.

* 체험단 상위 5%이내만 구현가능, 국내 체험단 회사 약 300곳 예상


4. 신뢰도 [reliability]


공통적으로 광고주들이 구분하기 어려운 건 <신뢰도>입니다. 저렴하다, 잘 한다, 관리 잘 드리겠다 이런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죠. 하지만, 신뢰도는 직접 체험하기 전에는 알 수가 없습니다. KS마크라도 있으면 좋겠지만 그런 게 없는만큼 객관적인 신뢰도는 대기업이나 프랜차이즈의 계약이력으로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대기업은 단지 5천원 저렴해서 계약하지 않고 자체 마케팅팀이 있어 까다로운 기준에 의거하여 계약 및 연장하기 때문입니다.


* 대기업,프랜차이즈,공기관 계약이력

* 실제 계약중인 광고주님간에 카톡대화 캡쳐


5. 효과 [effect] : 사례




효과에 대해서는 말을 길게 하기 보단 사례를 직접 보여드리는 게 좋겠죠? 위와 같이 수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물론, 알고리듬 특성상 지역과 업종 그리고 타깃 키워드와 블로그신청자수에 따라 결과에 대한 편차는 있습니다. 


다만, 우리가 추구하는 최종 목표는 노출수나 클릭수가 아닌 전환률(CVR:conversion rate)입니다. 이것은 최종적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매출향상>의 직접적인 전환(구매)수에 의한 %향상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위해 광고주에게 현혹 또는 과장을 하지 않으면서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결과값을 향상 시키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최선을 다 할 것 입니다. 


결국, 광고주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이기 때문입니다.

플로우마케팅 107-20-21906 / 문의 010-9606-1986 / flow-m@nate.com


'서비스안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징 그 자체, 연관검색어  (0) 2018.08.02
뉴스마케팅, 사람들은 뉴스를 믿는다.  (0) 2018.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