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안내

상징 그 자체, 연관검색어

연관검색어도 플로우마케팅 010-9606-1986


1. 연관검색어 정의


특정 단어를 검색했을 때 연관이 있는 즉, 인기가 있는 업체명이 자동으로 뜨는 시스템으로 상징적인 이미지가 큽니다. 예를 들어 강남수제버거맛집 검색시 <홍길동 수제버거>가 뜬다면 이 업체는 그야말로 수제버거로 유명한 업체로 인식됩니다. 왜냐하면 연관 있는 단어가 여러번 검색되었을 때 뜨기 때문이죠 그야말로 광고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럽게 인지를 시킬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2. 장점과 단점


장점 : 노출이 보장되는 관점에서 제일 저렴하며 광고티가 나지 않고 보통 2~5일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PC와 모바일이 대부분 동일하므로 동시 노출이 됩니다.


단점 : 오류 또는 누락 등으로 인해 며칠 안 떳다가 뜰 수도 있고 키워드에 따라서는 아예 불가한 키워드도 있다.


3. 연관 성공사례


연관검색어는 PC와 모바일이 거의 유사합니다. PC는 키워드에 따라 다르지만 1~2줄이며 보통 10개까진 더보기를 안 눌러도 뜹니다. m(모바일) 같은 경우 보통 6개 내외로 더보기 없이 뜹니다.


- PC



- m(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