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칼럼

파워블로거 체험단 오해와 진실!

 

 

파워블로거 체험단 오해와 진실 알려드려요!

 

 

눈을 뗄 수 없는 유혹인 파워블로거

과연 체험단으로 충족이 가능할 까요?

우선 오해부터 알려드릴께요~

 

 

 

 

체험단은 무조건 상위노출?

많은 파워블로거 체험단 업체들이

돈을 벌기 위해서 과장왜곡을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고 있습니다 마치 체험단을

하면 원하는 키워드가 쭈르륵 뜰 것 처럼 말이죠

 

 

 

 

노출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첫번째

페이지에 뜨는 상단노출이 어려운거죠

근데 마치 앞에 뜰 것 처럼 얘기를 합니다

실제론 복불복인데 말이죠~~

 

 

 

 

제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 구분하는 건

간단합니다 체험단에 응모한 블로거가

무조건 앞에 뜬 다면 마케팅회사 다 망합니다

뭐하러 돈 내고 하겠어요 체험단이 훨씬

저렴하고 인원도 많은데 말이죠?

 

 

 

 

검색 알고리즘에 의한 상단노출은 전문가만이

할 수 있거나 일반인이 하기에는 한계가 있거나

어렵습니다 아무나 할 수 있다면 대행사가

왜 생겼을까요? 운으로 한번쯤은 될 수 있지만

지속시키거나 순위를 위로 이끄는 건 "기술"입니다

 

 

 

 

또 오해가 있는 건 파워블로거 체험단을 하면

모든 블로그가 파워블로거라 생각합니다.

기준이 사실 애매하죠~어떤 블로그를 파워라고

붙여 줄 까요? 예를 들어 하루방문자수가

1천명을 파워블로그라고 가정합시다.

 

 

 

 

체험단 모집을 했을 때 이런 1천명 방문자수가

있는 블로그만 뽑기란 사실상 매우 어렵습니다.

업종마다 신청자수와 호응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지역적 한계가 없는 택배발송이 가능한

"김"을 체험단으로 모집했을 경우 많은 사람이

신청합니다 이럴 경우 고품질의 블로거를 선정하기

쉬워지죠 하지만 반대로 지역적 한계가 있고

 

 

 

 

대중적이지 않는 업종이라 할 수 있는

"바둑학원"이라고 가정합시다 이럴 경우

신청자가 단 한명조차 안 나올 수도 있고

몇 명에 신청자가 나온다한들 경쟁률 자체가

없기 때문에 소위 말하는 파워블로거를 선정

하기보단 인원수를 채우기에 급급합니다.

 

 

 

 

 

업종과 상품 그리고 시기나 커뮤니티 특성에

따라 제각기 다르므로 무조건 모든 체험단이

다 좋은 블로거를 가지고 신청한다고 단언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건 해봐야지 아는거니까요

 

 

 

 

파워블러거 체험단만 하면 만사혈통 매출이

높아질거란 기대는 안 하는게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고 별 차이가 없을 수도

있으니까요 차라리 비용차이가 크게 없다면

체험단이 아닌 모바일이나 블로그마케팅을

의뢰하는게 훨신 낫습니다 보장이 되니까요

 

 

 

 

파워블로그 체험단 너무나 많은 오류와

진실이 가려지고 있습니다 알고 시작하면

후회하지 않고 매출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